여러분은 가만히 계세요 제가 모두 고장낼게요

IT 지식, PC 모바일 문제 해결 그리고 종종 애니 게임 일상생활 근황을 종종 올리고 있어요!

냐.한국 자세히보기

쓸데없는 이야기

[워드프레스] 정말 잘 했습니다!

Kamilake 2023. 1. 17. 14:3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오랫동안 써왔지만 저 웃는 얼굴은 처음 보시는 분이 많을 겁니다.

 아니라구요? 그렇다면 제가 개을러서 언제나 청소를 안해서 그런게 확실하군요!

저 메세지는 워드프레스의 사이트 건강 진단 페이지에서 모든 필수/권장 항목을 깔끔하게 통과하면 표시되는 메세지입니다.

처음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면 거의 절반은 통과하지 못하고 사이트 밑에서 "개선이 필요함" 하면서 계속 고쳐달라고 따라다니는데, 오늘 각 잡고 모든 항목을 다 청소했어요.

하나 하나는 어렵지 않지만 산처럼 쌓인 걸 보고 그동안 청소할 엄두가 안 났거든요(물리적인 제 방이랑 똑같네요!)

사실 저 항목 하나 하나를 해결하는 포스팅을 작성하고 싶었지만 검색하면 나오기도 하고 그걸 모두 적기에는 양이 너무 방대하기에 혹시라도 해결이 안되는 분이 계시다면 그때 도우러 가 볼게요.

SSH로 접속해 하루종일 PHP를 업데이트하고 MemCached를 설치하고 하면서 하나 둘 씩 사라지는 오류와 모두 마쳤을 때 나타나는 저 얼굴이 엄청나게 뿌듯할 겁니다. 사이트의 성능과 안전은 덤으로 따라오구요!(뭔가 반대로 되었다면 기분탓입니다. 아마도)

 

여러분도 Wordpress를 운영중이라면 한번 사이트 건강 진단에서 모든 항목에 통과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