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가만히 계세요 제가 모두 고장낼게요

IT 지식, PC 모바일 문제 해결 그리고 종종 애니 게임 일상생활 근황을 종종 올리고 있어요!

냐.한국 자세히보기

카테고리 없음

vscode 자바 무한로딩 해결하기

Kamilake 2022. 12. 20. 10:2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자바 프로젝트가 시작되지 않는다면 먼저 Gradle 작업이 진행 중인지 확인해보세요

작업 표시줄 하단에 Gradle 작업이 진행 중이 아닌데도 자바 프로젝트가 무한 로딩된다면 VSCode를 빠르게 몇 번 껐다 켜세요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사진 중간처럼 Java의 언어 지원 서버가 충돌했다는 경고가 표시될 수 있는데, 자바 워크스페이스를 청소하면 나아질 수 있습니다.

Ctrl + P ">java clean"

여전히 나아지지 않았다면 위 충돌 경고에서 Show logs를 눌러 직접 로그를 확인하는 편이 좋습니다.

로그의 시작점을 찾으려면 검색창에 "!SESSION 202"를 찾으면 쉬워요

저 같은 경우는 워크스페이스 캐시를 초기화하지 못하는 것 같아서 캐시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C:\Users\exjang\AppData\Roaming\Code\User\workspaceStorage\5d6d4964c11f5d0a1d4e20db64bd827a\redhat.java\jdt_ws\.metadata\.plugins\org.eclipse.core.resources\" (사용자마다 다른 경로) 경로로 이동해서 .root를 찾아볼게요

이 .root 폴더는 삭제해도 되는 캐시 폴더이며 지워도 프로젝트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름을 적당히 바꿔주거나 삭제합니다.

로그에서 보다시피 자바 언어 지원 서버가 잘 실행되었습니다.

여전히 멈춰있는 것으로 보인다면 조금만 더 기다리세요, 캐시가 모조리 사라진 서버는 열심히 작업공간 내 파일들을 색인 중입니다.

터미널에서 Java Build Status 창을 열어보면 진행상태를 알 수 있는데, 파일들을 색인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오셨다면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되었을 테지만, 그래도 안 되는 분이라면 워크스페이스 폴더 전체를 삭제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clipse 또는 워크스페이스 기반 IDE는 워크스페이스를 삭제하면 관련 설정이 모조리 날아가지만 VSCode는 프로젝트의 이식성을 위해 외부 설정 파일에 중요한 설정을 보관하기 때문에 삭제해도 괜찮습니다. 무섭다면 위처럼 이름만 바꾸세요

위 로그에서 본 워크스페이스의 상위 폴더인 "C:\Users\exjang\AppData\Roaming\Code\User\workspaceStorage"(사용자마다 다른 경로)로 들어가서 "5d6d4964c11f5d0a1d4e20db64bd827a"(프로젝트마다 다른 경로, 로그에 출력됨)를 삭제하세요

다시 vscode로 돌아가면, 새 프로젝트로 인식하고 새로운 워크스페이스를 자동으로 만들 것입니다.

 

이 글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