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가만히 계세요 제가 모두 고장낼게요

IT 지식, PC 모바일 문제 해결 그리고 종종 애니 게임 일상생활 근황을 종종 올리고 있어요!

냐.한국 자세히보기

카테고리 없음

[Check MX | truncated udp dns] TXT 조회는 UDP 응답 패킷 하나에 맞게 조정되어야 합니다.

Kamilake 2021. 4. 7. 11:1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은 Google 관리 콘솔 도구 상자 Check MX에서의 오류를 다룹니다.

 

TXT 조회는 UDP 응답 패킷 하나에 맞게 조정되어야 합니다.

이 오류는 도메인 루트의 TXT에 512바이트보다 많은 텍스트가 들어가있을 때 발생합니다.

오류는 아니지만 일부 서버는 TXT 영역을 512바이트까지만 읽고 뒤를 버려버리기도 합니다.

간단히 직접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입력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amilake ~$ dig domain.com txt

위 사진의 경우에는 2221바이트의 TXT 레코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WSL에서 실행했는데 WSL을 꺼두신 분들은 chocolatey에 아마 dig 패키지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관리자: C:\Windows\system32> choco install dig
Y
refreshenv

자신의 DNS 관리 페이지에 엄청나게 긴 DNS가 있다면 줄이거나, 하위 도메인으로 쪼개거나, 삭제하면 됩니다.

정 삭제할 수 없는 이유가 있다면 문제가 발생하는(즉 앞부분만 읽는) 서비스의 우선순위를 올려 위로 노출되게 해야 합니다.

영문판 MX Check에서 더 많은 정보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TXT lookup should fit in one UDP response packet.

 

이 글이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