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가만히 계세요 제가 모두 고장낼게요

IT 지식, PC 모바일 문제 해결 그리고 종종 애니 게임 일상생활 근황을 종종 올리고 있어요!

냐.한국 자세히보기

2022/06 7

KiCad SMT 풋프린트를 JLCPCB 형식으로 변환하기

JLCPCB에서 KiCad SMT 파일을 그대로 적용하면 최종 단계에서 회전 방향이 맞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수정하기 위해 KiKit을 사용해 회로도의 방향을 수정해봅시다. 위 사진을 보면 회로도에 ESP 모듈이 정방향으로 위치하려면 270도 더 돌아가야 합니다. 해당하는 회로도의 심볼에 JLCPCB_CORRECTION 필드를 만든 다음 0;0;90을 입력해주세요. X축으로 0mm 더 이동하고 Y축으로 0mm 더 이동하고, 270도 더 회전하라는 뜻입니다. 이제 정방향으로 ESP가 회전했습니다. (글자가 정위치로 돌아왔다고 해서 정방향이 아닙니다!) 해당하는 파트에 있는 빨간색 점이 1번 핀을 가리키고 있으며 사진 속 초록 PCB가 아닌 자신이 가진 kicad_pcb 파일을 보고..

카테고리 없음 2022.06.30

SlimeVR 트래커 PCB JLCPCB에서 주문하기

SlimeVR 트래커 PCB 제작하기 - 배터리 커넥터와 SMT 어셈블리 준비 오랜만입니다. 여러 일로 바빠서 한동안 글을 못 썼네요ㅠ 마지막 주문입니다. 자주 주문하는 배터리 제조업체가 배터리 커넥터의 극성을 바꾸게 되면서 중대한 문제가 생겼기에 배터리 극성을 kamilake.com 오늘은 이전에 만들었던 회로들을 주문해보도록 할게요 PCB 파일 업로드 https://cart.jlcpcb.com/quote? 페이지로 이동해서 먼저 위 파일을 올려줍니다. 사양 선택 Gerber 파일을 업로드했으면 이제 어떻게 보드를 만들지 설명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저와 맞추면 돼요.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저를 따라 해 주시고, 초록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원하는 데로 바꾸면 됩니다. 각 옵션이 무슨 뜻인지 궁금하다..

카테고리 없음 2022.06.30

SlimeVR 트래커 PCB 제작하기 - 배터리 커넥터와 SMT 어셈블리 준비

오랜만입니다. 여러 일로 바빠서 한동안 글을 못 썼네요ㅠ 마지막 주문입니다. 자주 주문하는 배터리 제조업체가 배터리 커넥터의 극성을 바꾸게 되면서 중대한 문제가 생겼기에 배터리 극성을 뒤집어야 했습니다. 새 주문에서는 커넥터를 세로로 세우고 + - 극성을 반대로 결선하도록 할게요. 이전 배터리와 같은 커넥터에 다른 극성을 가진 커넥터를 만들었기 때문에 매우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위처럼 배터리 극성을 실크스크린에 인쇄해두면 잘못 연결하는 일을 줄일 수 있습니다.(배터리 쪽은 전선 색깔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납땜을 반대로 하면 될 뿐인데 왜 회로를 수정하느냐고요? 이번에 JLCPCB에서 수많은 THT 부품들을 SMT 어샘블리에서 조립할 수 있도록 부품 라이브러리에 커넥터와 같은 붙이기 힘든 파츠가 잔뜩 ..

[Blender] 본 온도 웨이팅: 하나 이상의 본에 대한 솔루션을 찾지 못했습니다

본 온도 웨이팅: 하나 이상의 본에 대한 솔루션을 찾지 못했습니다 Bone Heat Weighting: failed to find solution for one or more bones 아바타 또는 캐릭터 오브젝트 모델링을 움직이게 하기 위해서는 아바타에 골격을 추가해야 하며 이 과정을 릭 또는 리깅이라고 부릅니다. 이 글은 아래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브젝트와 본의 모든 제약 조건을 초기화하고 그룹을 제거한 뒤 메쉬를 최적화하는 과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Metarig를 활용해 아마튜어를 자동 웨이팅할 때 오브젝트 또는 메쉬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위와 같은 메세지가 출력될 수 있습니다. 제약 조건 비활성화 및 해제 자동 아마튜어 변형에 사용했던 본과 메쉬의 연결을 풀어줍니다. 자신이 가진 오브..

카테고리 없음 2022.06.28

Proxmox에서 VMware VMFS 데이터스토어 HDD 마운트하기

ESXi에서 Proxmox로 마운트하면서 데이터를 외부로 내보내지 않고 ESXi vSphere에서 만들어진 채로 그대로 두었기 때문에 Proxmox에서 직접 연결된 HDD에서 자료를 읽어와야 하는 상황에 처했습니다. https://github.com/glandium/vmfs-tools GitHub - glandium/vmfs-tools Contribute to glandium/vmfs-tool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다행히 이를 위한 데비안의 매우 멋진 오픈소스가 있고 매우 운이 좋게도 Proxmox는 데비안입니다. sudo apt-get install vmfs-tools vmfs-tools를 설치했다면 연결된 HDD중에서 ..

카테고리 없음 2022.06.20

VMware vSphere 클라이언트 자동 로그인 설정하기

지금 이 시점에서 vShpere 클라이언트는 웹에 통합되어 더 이상 개발되지 않고 권장되지 않지만 여전히 잘 작동하며 빠르게 반응합니다. 웹에서는 Chrome 등이 암호를 자동으로 저장하기 때문에 고민하지 않아도 되지만 vSphere 클라이언트는 그렇지 않습니다.(크롬에서도 외부와 연결되지 않은 IP의 경우에는 TLS 인증서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약간의 설정이 필요해요 * chrome://flags/#allow-insecure-localhost ) vSphere 클라이언트에는 위 사진처럼 자동 로그인과 관련된 어떠한 내용도 없고 사용자 이름조차 저장되지 않지만 다행히도 명령줄에서 암호를 입력받을 수 있습니다. 플래그를 사용해 자동 로그인을 시도해보도록 하죠 사용되는 인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vSphe..

카테고리 없음 2022.06.03

Sandbox로 복사하기에 파일이 너무 큼

결론: 이 오류는 무시해도 됩니다. Sandbox가 속도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복사하는 파일의 크기를 제한해뒀기 때문에 발생하는 경고입니다. SBIE2102 Sandbox로 복사하기에 파일이 너무 큼 - talkmedia.edb [KakaoTalk / 205185024] SBIE2223 To increase the file size limit for copying files, please double-click on this message line 기본적으로 Sandbox가 핸들링할 수 있는 최대 파일 크기는 48MB입니다. 그보다 큰 파일을 복사하려고 하면 경고 메세지를 띄웁니다. Sandbox 내부의 애플리케이션이 파일을 편집하려고 하면 Sandbox는 파일의 복사본을 생성해야 하는데, 이 파일이 너..

카테고리 없음 2022.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