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가만히 계세요 제가 모두 고장낼게요

IT 지식, PC 모바일 문제 해결 그리고 종종 애니 게임 일상생활 근황을 종종 올리고 있어요!

냐.한국 자세히보기

2022/03 4

Synology MariaDB 데이터 볼륨 이동하기

SSD에 데이터베이스를 설치하기 위해 시스템 드라이브를 이동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ysql -u root -p 먼저, 데이터 저장 경로를 찾기 위해 SSH에서 위 명령으로 데이터베이스로 들어가줍니다. select @@datadir; 쿼리를 입력하면 지금 데이터베이스 사전이 어디 저장되어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이 경로를 잘 기억해두세요. 저 같은 경우는 /var/packages/MariaDB10/target/mysql/ 입니다. 위 폴더로 이동해서 ll 명령을 입력하면 실제 폴더가 존재하는 게 아닌 심볼릭 링크로 연결되어 있을 뿐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var/packages/MariaDB10/target/mysql/은 심볼릭 링크로 만들어진 가상 폴더, 즉 바로가기입니다. pwd -P 명령으로 ..

카테고리 없음 2022.03.28

QMI8610 센서 모듈 만들기. GY-8610

6축 IMU중에 QMI8610이라는 친구가 있습니다. 6mdps/√hz로 낮은 자이로 노이즈를 갖고 있어서 써보려고 했는데 센서가 나름 비싸더군요. 위 사진은 알리익스프레스에 있는 테스트보드인데 개당 12달러입니다. 그런데 JLCPCB LCSC 데이터베이스에 가보니 가격이 장난이 아니에요 개당 1.8달러밖에 안합니다. 여러개 사면 개당 1.01달러에요. 6050보다 쌉니다. 안 써볼수가 없어요. 그럼 당연히 모듈로 만들어서 주문해야죠!! 지금 당장 도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은 적당히 GY-8610이라고 정했어요. 익숙한 LGA-16 패키지를 사용합니다. 새로 그렸습니다. 전원부는 이전에 만든 회로에서 가져오도록 합니다. 얼추 그렸습니다. 부품을 대충 배치합니다. 잘 배치되었군요. 이제 각 부품을 스토어..

카테고리 없음 2022.03.21

KiCad 6에서 JLCPCB 주문하기

이번에는 KiCad 플러그인인 KiKit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고하세요 [링크] 보드를 다 그리셨다면 플로팅 메뉴를 사용하는 대신 저장하고 나와주시면 됩니다. 프로젝트 폴더에서 명령 창을 실행하고 Kikit 명령을 실행해 보드를 완성합니다. kikit fab jlcpcb --assembly --schematic ./youngju.kicad_sch --ignore U8,U3,R20,R21,C16,C12,C11,R12,R11,BT1,J1,J2,J3,J4,J5 --no-drc ./youngju.kicad_pcb ./fab 저 같은 경우는 이러한 명령을 사용했습니다. 뜻은 대략... KiKit으로 제조 jlcpcb가 권장하는 포맷으로 --SMT 조립도 포함 --회로도 파일은 ./yo..

SlimeVR 트래커 PCB 제작하기 (GY-521 모듈 사용하기)

기껏 MPU-6050 달아놓고 안정화까지 다 했는데 최종품으로 주문하려고 보니까 가격이 비쌉니다. 재고도 그새 다 떨어져서 이젠 주문도 못해요 ............ 이제와서 어쩔 도리가 없습니다. 다른 거 써야죠. 6050이 신품 칩은 비싸지만 카피칩은 되게 저렴한 모듈로 알리익스프레스나 국내 마켓 등지에 GY-521이라는 이름으로 판매중입니다. GY-621은 6050에서 전원과 i2c 마스터/슬레이브, 그리고 주소 인터럽트 핀을 뽑아놓은 보드입니다. 보드에 구동에 필요한 모든 회로와 레귤레이터가 붙어있기에 5v 아두이노에서 곧바로 사용할 수도 있어요. 무엇보다 이 카피칩은 정품보다 8배 저렴합니다. 전체 보드 조립 세트보다 저 칩 하나가 더 비싸니 이거..... BMI160,QMI8610 또는 ICM..